온라인몰에서 식품을 사기 전에 시식할 수 있는 코너가 3일 옥션( www.auction.co.kr )에 열렸다. 이 코너는 앞으로 상설운영된다. 

 

옥션은 매월 시식메뉴를 선정해 신청 고객 400명에게 무료로 발송해주고, 맛에 대한 평가를 받는 ‘옥션 시식단’ 코너를 오픈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코너는 ‘온라인 먹(을)거리’에 대한 신뢰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시식코너의 메뉴는 매월 옥션에서 팔고 있는 식품 가운데 1가지씩 선정될 예정이다. 옥션은 매월 지원자 가운데서 추첨으로 시식단을 뽑을 계획이다. 시식단에게는 시식메뉴 샘플이 무료로 배송되며, 이중 시식 후 시식평가서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포인트와 함께 해당 식품을 살 수 있는 전용쿠폰을 준다. 시식을 원하는 고객은 해당 코너 게시판에 지원동기를 간단히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매월 한 ID당 한번 신청할 수 있다.

 

1월의 시식메뉴는 주식인 ‘쌀’이다. 오는 9일까지 선정되는 시식단은 지난해 10월 출시된 ‘햇살이랑’ 쌀 5종을 각 1kg씩(총 5kg) 받게 된다. 시식 후 평가서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햇살이랑’ 쌀 전용 10% 할인쿠폰과 1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옥션 시식단’ 코너는 시식단 신청을 비롯해 매월 시식단이 작성한 테마 상품에 대한 평가, 해당 식품에 대한 조리법, 좋은 상품 고르는 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옥션 마트운영사업팀 이택천 팀장은 “오프라인 시식코너에서 착안, 온라인에서도 구매 전 부담 없이 무료로 맛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며 “온라인 식품 구매에 심리적 장벽을 느꼈던 고객들에게도 온라인 식품에 대한 경험을 제공하고 신뢰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by A&Z 2011. 1. 3. 18:12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