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북부 이탈리아 요리>
세상에서 가장 비싼 버섯인 흰 트뤼프(송로버섯)가 많이 나는 곳이 이찰리아 북부의 알바. 바닷가에 접한 베네토 주에는 해산물을 이용한 요리가 많다.
▷밀라노 식 리조토(Rissotto alla Milanesse) = 샤프란과 치즈를 듬뿍 사용한 리조토. 롬바르디아 등 이탈리아 북부지방의 인기 메뉴로,남부에선 찾아볼 수 없다.
▷모둠 해산물 요리(Frutti di mare alla griglia)=베네치아의 개펄에서 잡은 어패류를 오븐에 구운 간편한 요리. 레몬을 뿌려 먹는다.
▷밀라노 식 코토레타(Cotoretta alla milanesse)= 곱게 빻은 빵가루를 사용한 돈까스. 송아지고기를 사용한 요리가 대부분이지만,양고기 코토레타도 있다.
▷볼로냐 식 탈리아텔레(Tagliatelle alla Bolognese)= 미트 소스 스파게티는 볼로냐의 명물이다. 면발이 굷은 파스타의 탈리아텔레에 소스를 버무린 것이 일반적이다.
▷말린 대구 크로스티니(Crostini di Baccala mantecato)= 얇게 썬 빵에 야채와 파테를 얹는 크로스티니도 베네치아에선 말린 대구를 우유에 담궜던 것을 얹는다.
▷전채 모둠요리(폴렌타를 곁들임)(Antipasti Misti con Polenta Bianca)= 옥수수 가루를 물에 넣어 끓인 '폴렌타'라는 이 지방의 향토요리가 전채에 곁들여져 나온다.
▷정어리 마리네(saor)= 찐 정어리에 식초와 향신료를 첨가해 맛을 낸 소스를 끼얹는다. 깊은 맛이 특징이다.
▷게찜(Granchio lessato)= 신선한 게를 삶은 후 게살을 빼내 소금과 올리브로 양념한다. 베네토 지방에서 자주 먹는 요리다. 


<중부 이탈리아 요리>
이탈리아의 척추라고 부르는 아페닌 산맥(Appennini)에서 사냥한 토끼와 멧돼지,내장 요리와 찜 요리를 많이 볼 수 있다.
▷송아지 등심 포르치니 버섯(Fileto di vitello con funghi porcini)= 부드러운 송아지 등심 스테이크에 계절의 진미인 포르치니 버섯을 곁들인다.
▷토끼고기 로스트(Arrosto di Coniglio)= 돼지고기와 닭고기의 로스트는 이탈리아 전국에서 맛볼 수 있으나,토끼 로스트는 이탈리아 중부에 많다.
▷피렌체 식 티본 스테이크(Bistecca alla Fiolentina)= 비스테카란 쇠고기 스테이크를 숯불에 구운 요리. 피렌체 근교에서 키운 소의 고기를 사용한다.
▷로마식 튀김(Fritti alla Romana)= 밀가루와 달걀에 물을 넣고 갠 것에 각종 야채를 묻혀서 튀긴 요리.
▷모둠 크로스티니(Crostini mistia)=얇게 썬 빵에 고기와 야채,마늘이 들어간 버터,파테 등을 얹은 카나페.

<남부 이탈리아 요리>
베네치아처럼 해산물을 사용한 요리가 많지만,날것으로 먹는 경우도 많다. 
▷까치콩 스프(Zuppa di fagioli)= 신선한 까치콩을 갈아 만든 스프는 토스카나 지방의 요리.  
▷새끼양 로스트(Abbacchio alla Cacciatora)=아바키오는 새끼 양고기. 일반적으로 오븐에 굽지만 푹 끓이는 요리도 많은 편.
▷살팀보카(Saltimbocca)= 얇게 저민 송아지 고기와 생햄 사이에 세이지를 끼워 버터로 구운 로마의 명물 요리.
▷피자 마르게리타(Pizza Margherita)= 이탈리아 마르게리타 왕비에 헌상된 피자여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해산물 리조토(Rissoto ai frutti di mare)= 치즈를 넣지 않고 홍합을 듬뿍 사용해 풍부한 해산물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리조토.
▷해산물 라비올리((Ravioli ai frutti di mare)= 해산물이 듬뿍 들어간 라비올리를 토마토 소스로 푹 끓인 요리.
▷싱싱한 성게 스타게티(Spaghetti ai ricci)= 어패류를 먹는 시칠리아에서는 싱싱한 성게를 듬뿍 넣은 스파게티가 명물이다. 
▷마지판 과자(Fruta della martorana)= 마지판으로 과일 모양을 본뜬 과자. 종교행사나 축제 때 놓는다. 






by Res novas Molientem A&Z 2011.01.18 07:00

티스토리 툴바